홈 HOME > 프리미엄 친환경죽 > 해장죽
해장죽
친환경죽

죽의 종류는 국내산 유기농 생산품인 쌀과 국내산 전복, 유기농 참기름 등으로 만든 청정전복죽을 위시하여 엄선된 팥으로 만든 팥죽 등 29종의 죽을 고객의 주문과 함께 한그릇씩 정성껏 끓여 제공하고 있으며 또한 환자식이나 이유식등 개인별 특성에 맞는 주문식 맞춤죽도 준비되어 있습니다.

이러한 모든 죽은 친환경 야채로 만든 육수를 기본으로 만들기 때문에 더욱 안심하고 맛있게 먹을수 있습니다.

  • 진한 황태 해장죽

    진한 황태 해장죽

    해독에 좋은 메티오닌등 아미노산이 듬뿍 함유된 황태와 아스파라긴산이 풍부한 친환경 콩나물이 국산 들기름의 고소한 맛과 잘 어우러져 해장에 좋은 건강죽

    • (문헌)
    명태는 명태, 생태, 동태, 황태, 북어 등 다양한 이름만큼이나 다양한 필수아미노산을 많이 함유하고 있어 간을 보호하고 피로 해소에 도움을 주며, 칼슘, 인, 철 등의 무기질이 고루 함유되어 있어 골다공증을 예방한다. 또한, 피부를 매끄럽게 하고 주름을 방지하는 나이아신과 레티놀 성분과 노화예방에 탁월한 효과가 있는 비타민E, 토코페롤 성분이 풍부하게 들어있고 세포발육에 도움을 주는 리신 성분이 많아 성장기 어린이와 청소년에게도 좋다.

    “콩나물에는 단백질, 비타민,무기질이 많이 함유되어 특히 비타민 C와 B가 많이 있다.” 아스파라긴산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 숙취 해소에 효과가 있다. 서울대 노화연구소의 연구 결과 알코올로 인한 간 손상을 콩나물에 함유되어 있는 아미노산과 아스파트산이 막아주는 것이 밝혀졌다.. (두산백과) 들기름은 구성하는 지방산 중 리놀렌산이 49 % 정도로 가장 많고, 리놀레산 33 %, 올레산 11 %의 비율로 함유되어 있다. 이들 지방산은 고도의 불포화산으로 성인병예방에 아주 좋은 성분으로 알려져있다

    - 출처:네이버 포스트_고대안암병원, 두산백과
  • 친환경 콩나물 해장죽

    친환경 콩나물 해장죽

    아스파라긴산이 풍부한 친환경 콩나물과 칼칼한 맛의 김치가 유기농 참기름의 고소한 맛과 잘 어우러져 해장에 좋은 건강죽

    • (문헌)
    "콩나물에는 단백질, 비타민, 무기질이 많이 함유되어 특히 비타민 C와 B가 많이 있다" 아스파라긴산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 숙취 해소에 효과가 있다. 서울대 노화연구소의 연구결과 알코올로 인한 간 손상을 콩나물에 함유되어 있는 아미노산과 아스파트산이 막아주는 것이 밝혀졌다.

    "김치"는 과학적으로 여러가지 효능이 입증된 건강식품이다. 대부분의 재료가 채소로 구성된 저열량 식품으로 식이섬유, 비타민, 무기질의 함량이 어떤 식품보다도 높은 편이다. 김치에 들어있는 다양한 영양소는 항암, 면역력 증강, 소화, 스트레스 해소, 피부 노화 방지 등에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 출처:김달래한의원, 두산백과친환경 콩나물(무농약)

  • 김치낙지죽

    김치낙지죽

    칼칼한 맛의 김치와 낙지가 유기농 참기름의 고소한 맛과 잘 어우러져 해장에 좋은 건강죽

    • (문헌)
    "낙지는 혈액을 자양하고 기운을 나게한다"(본초강목)고 하였으며, 주성분은 단백질로 타우린, 히스티딘, 베타인 등 필수 아미노산이 다량 함유되어 있다. 타우린, 히스티딘 등 아미노산은 칼슘의 흡수를 도와주며 기운을 나게하고 신진대사를 왕성하게 한다. 베타인은 감칠 맛을 나게하고 호모시스테인을 억제한다고 알려져 있다.

    "김치"는 과학적으로 여러가지 효능이 입증된 건강식품이다. 대부분의 재료가 채소로 구성된 저열량 식품으로 식이섬유, 비타민, 무기질의 함량이 어떤 식품보다도 높은 편이다. 김치에 들어있는 다양한 영양소는 항암, 면역력 증강, 소화, 스트레스 해소, 피부 노화 방지 등에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 출처:김달래한의원, 두산백과
  • 매운해물죽

    매운해물죽

    국내산 굴과 다양한 해산물로 만들어 맛과 영양이 풍부한 영양죽 (매운맛 3단계 선택가능)

    • (문헌)
    "굴을 먹으면 향기롭고 유익하며 피부의 살갖을 가늘게하고 얼굴색을 아름답게하니 바다속에서 가장 귀한 물건이다"(동의보감) "성질이 평하고 맛이 달고 짜다"고 하였으며 주 영양소로 "단백질, 지방, 당질, 칼슘, 철분과 다량의 비타민 B군 등을 함유하고 있다. 단백질이 두부보다 2~5배 많이 있고 숙신산, 라이신, 아르기닌, 글루타민산 등 맛과 영양이 풍부한 아미노산 성분을 다량 함유하고 있다. 당질은 글리코겐형태로 소화흡수가 잘되어서 환자나 노인, 어린이 모두에게 좋은 음식이다"(헬스조선)

    "낙지는 혈액을 자양하고 기운을 나게한다"(본초강목)고 하였으며, 주성분은 단백질로 타우린, 히스티딘, 베타인 등 필수 아미노산이 다량 함유되어 있다.

    "새우는 하(鰕)라고 하며 성질이 평하고 맛이 달다"고 하였다.(동의보감) "새우는 양질의 단백질과 칼슘을 다량 함유하고 있으며 혈액순환과 체내에 양기를 왕성하게 한다"고 전해진다. 또 키토산을 많이 함유하고 있고 저지방 저칼로리 음식으로 면역력을 높여주며 생체리듬을 조절해주는 기능이 있다고 한다. 또 골다골증에도 효과가 있고 그 외에도 피부, 간에도 좋은 음식이다.

    - 출처:먹거리연구소, 김달래한의원
블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