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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양덮밥

유기농 쌀로 지은 따끈한 밥에 영양만점인 낙지를 매콤한 특제소스로 즉석에서 볶아서 올려준는 매운낙지덮밥 등 6종의 영양덮밥 메뉴는 직장인과 학생들의 입맛을 사로잡는 신메뉴로 고객의 다양한 니즈를 충족시키고 있다.

  • 제육덮밥

    제육덮밥

    고단백 영양식품인 제육을 매콤한 고추장소스,로 볶아서 100% 유기농 쌀밥에 올려 더욱 맛있는 영양덮밥

    \ 7,500

    (문헌)
    돼지고기에는 필수 아미노산이 풍부하고 특히메티오닌은 간을 보호하고 피로회복에 도움을 준다. 또한 돼지고기에 있는 철분은 체내 흡수율이 높아 빈혈예방에 좋고, 불포화 지방산인 리놀레산은 동맥경화를 일으키는 콜레스테롤의 축적을 방해해서 동맥경화와 고혈압을 예방해준다. 그리고 필수지방산인 비타민 F는 뇌기능이 기능을 활발하게 할 수 있도록 도와주고 뇌질환의 확률을 낮춰주는 역할을 한다. 비타민 B1이 소고기에 비해 10배나 많이 함량 돼 있어 두통이나 피로회복, 스트레스 완화에 많은 도움을 준다.

    - 출처:메디업

  • 불고기덮밥/매운불고기덮밥

    불고기덮밥/매운불고기덮밥

    고단백 영양식품인 소고기를 (매콤)달콤한 불고기양념으로 볶아서 유기농 쌀밥에 올려 더욱 맛있는 영양덮밥

    \ 7,500

    (문헌)
    “쇠고기는 성질이 평(平)하고 따뜻하다. 맛이 달면서 시고 독이 없다.”(본초강목) 주 영양소는 “단백질, 지방, 회분, 칼슘, 인, 철분, 섬유질과 비타민A, B1, B2, 나이아신 등 비타민을 다량 함유하고 있다.” 쇠고기는 소화기관을 튼튼하게하고 기운을 돋워주며, 혈액을 풍부하게하고 몸을 따뜻하게 해주는 좋은 보양식이다.

    - 출처:한글동의보감

  • 연어덮밥

    연어덮밥

    연어와 채소에 특제 소스를 넣어 100% 유기농 쌀밥에 얹어서 맛있게 먹을 수 있는 대표 영양덮밥

    \ 6,000

    (문헌)
    연어는 비타민 A, 비타민 B군, 비타민 D, 비타민 E 등 비타민도 풍부하다. 햇볕을 쬐면 몸속에서 생성되는 '선샤인 비타민'으로 통하는 비타민 D의 주기능은 칼슘 흡수를 돕는 것이다. 따라서 중년 이후 골다공증이 심해 골절이 걱정되면 연어를 자주 먹는 것이 좋다. '회춘 비타민'으로 알려진 비타민 E는 연어 알에 많이 들어 있다.

    - 출처:파워푸드 슈퍼푸드

  • 닭갈비덮밥

    닭갈비덮밥

    고단백 저지방 건강식만 닭을 매콤한 소스로 볶아서 100% 유기농 쌀밥에 올려 더욱 당기는 영양덮밥

    \ 6,500

    (문헌)
    흰 수탉은 소갈을 치료하며 오줌을 잘 나가게 하며 아이의 단독(丹毒)도 치료한다. 검은 색깔의 닭은 특별히 여러 가지 치료 효과가 있는데 허약한 몸을 보해주는 것뿐 아니라 가슴이 아프거나 배가 아플 때, 또 오줌을 자주 누거나 오줌에서 피가 나오는 등 비뇨생식기와 관련된 증상에 특히 효과가 있다. 검은색의 닭이 비뇨생식기에 좋다고 보는 이유는 검은색은 수(水), 즉 신(腎)에 속하기 때문이다. 한의학에서 말하는 신(腎)은 단순히 소변의 배설만 담당하는 것이 아니라 생식 기능까지도 포괄한다. 누런 암탉은 성질이 평(平)하며 맛이 달다. 오장과 골수를 보하며 정수(精髓)와 양기를 돕고 소장을 데운다. 특히 털색과 다리가 모두 누런 것이 좋다.

    - 출처:한권으로 읽는 동의보감

  • 매운낙지덮밥

    매운낙지덮밥

    매운 양념과 쫄깃한 낙지가 뜨끈한 100% 유기농 쌀밥과 잘 조화된 맛있는 영양덮밥

    \ 7,500

    (문헌)
    낙지는 혈액을 자양하고 기운을 나게한다"(본초강목)고 하였으며, 주성분은 단백질로 타우린, 히스티딘, 베타인 등 필수 아미노산이 다량 함유되어 있다. 타우린, 히스티딘 등 아미노산은 칼슘의 흡수를 도와주며 기운을 나게하고 신진대사를 왕성하게 한다. 베타인은 감칠 맛을 나게하고 호모시스테인을 억제한다고 알려져 있다.

    - 출처:김달래한의원, 두산백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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