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뉴스&이벤트
작성일 : 2017.02.09 17:47
조회수 : 726

경기불황이 깊어지면서 프랜차이즈 외식 시장이 메뉴를 활용한 다양한 마케팅을 쏟아내고 있다. 기존 메뉴를 업그레이드해 단골 고객의 충성도를 이끌어 내거나 사이드 메뉴 다양화로 매출의 안정성을 높이는 등이다.  

안정훈 진창업컨설턴트 대표는 "단골 고객을 중심으로 하는 파레토 법칙과 사이드 메뉴를 활용한 롱테일 법칙이 골고루 사용되고 있다"며 "소비자의 니즈가 다양해지면서 어느 것 하나 소홀히 할 수 없는 상태가 됐다"고 진단했다. 파레토법칙은 상위 20%가 매출의 80%를 점유한다는 거고, 롱테일법칙은 충성도가 낮은 80%의 고객이 상위 20%의 고객 못지 않은 매출을 기록한다는 법칙이다.  


친환경 죽·스프전문점 본앤본도 100% 유기농 쌀과 국산 참기름, 친환경 녹두와 팥, 국내산 전복, 친환경 채소육수 등 최상의 재료를 사용해 단골고객의 층을 넓히고 있다. 인공 조미료를 사용하지 않는 대신 감칠맛을 내는 본앤본만의 특제 천연조미료를 사용해 자녀를 둔 주부들에게 먼저 환영받았다. 이로 인해 주택가 상권을 중심으로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주소 :http://sports.chosun.com/news/ntype.htm?id=201702090100082900005701&servicedate=20170209


출처 :스포츠조선라이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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