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뉴스&이벤트
작성일 : 2017.05.22 11:09
조회수 : 728



창업시장에서 가성비가 화두가 되면서 프랜차이즈 업계도 저마다 가성비를 내세우고 있다. 문제는 무늬만 가성비인 경우가 적지 않다는 점이다. 예비창업자들이 브랜드의 가성비를 제대로 따져야 한다는 우려의 목소리가 나오는 것도 이 때문이다. 이상헌 창업경영연구소 소장은 "단순히 가격만 저렴하다고 가성비가 될 수는 없다"라며 "외식업의 경우 재료부터 시작해 품질, 맛 등으로 소비자의 가성비를 충족시키면서도 수익률 등에서는 예비창업자의 가성비도 동시에 만족시켜야만 가성비를 제대로 갖춘 브랜드라고 할 수 있다"고 말했다.


친환경 죽 전문점 본앤본은 100% 유기농 쌀과 국산 참기름, 친환경 녹두 등을 사용하면서 환자의 건강을 걱정하는 가족이나 아이를 생각하는 주부의 마음을 잡았다. 최근 입소문이 나면서 병원이나 약국 등 특수 상권뿐 아니라 주택가 상권까지 진출하며 주목을 받고 있다. 본앤본은 올해 초 봉추푸드시스템과 지분인수 계약을 체결하고 친환경, 유기농 재료로 만든 이유식 등 완제품 죽을 봉추푸드시스템의 세종 공장에서 생산해 내고 있다. 최근에는 농협 홍삼 '한삼인'과 손잡고 홍삼죽 개발에도 나섰다. 본앤본은 농협홍삼과 함께 홍삼죽 레시피를 개발해 판매할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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