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HOME > INFORMATION > 뉴스&이벤트
뉴스&이벤트
작성일 : 2017.12.26 13:55
조회수 : 746

[프라임경제] 이번 주 식음료·외식·프랜차이즈·주류·담배·생활용품업계 신제품·신메뉴 출시, 리뉴얼 소식.

◆본앤본, 국내산 팥·유기농 쌀로 만든 '동지팥죽' 판매

동지를 맞아 친환경 유기농 프리미엄 죽전문점 본앤본이 100% 국내산 팥과 유기농 쌀로 만든 새알심이 들어간 동지팥죽을 선보였다. 

본앤본은 '음식의 근본은 좋은 재료'라는 모토로 친환경 유기농 농산물과 국내산 식재료로 프리미엄 죽을 판매하는 브랜드다. 전국 20개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본앤본 동지팥죽, 본죽 아침엔본죽 화끈짬뽕죽, BBQ 황올 세트 3종, 탐앤탐스 럭키박스. ⓒ 각 사


◆본죽, 가정간편식 '아침엔본죽 화끈짬뽕죽' 

건강 죽 전문점 본죽을 운영하는 본아이에프는 자사 공식 온라인몰과 전국 편의점, 대형 마트를 통해 '아침엔본죽 화끈짬뽕죽'(270g)을 선보인다.

아침엔본죽 화끈짬뽕죽은 매운맛을 즐기는 소비자를 겨냥해 개발된 제품으로 전자레인지에 데우기만 하면 간편하게 언제 어디서나 즐길 수 있다. 90일간 냉장 보관 할 수 있다. 

◆BBQ, 황금올리브치킨 3종 세트

제너시스BBQ그룹의 치킨 프랜차이즈 BBQ는 연말을 맞아 황올(황금올리브치킨) 치킨 세트 3종을 출시한다.

황올 치킨 세트는 '치킨에 자연을 토핑하다'라는 콘셉트로 황금올리브치킨과 바다(왕새우), 땅(감자), 나무(바나나)를 재료로 한 사이드 메뉴와 함께 구성됐다. 

'황올 왕새우 세트'는 황금올리브 치킨과 왕새우튀김(2EA), '황올 해쉬브라운 세트'는 황금올리브 치킨과 해쉬브라운(3EA), '황올 바나나튀김 세트'는 황금올리브 치킨과 바나나 튀김(3EA)으로 구성돼 있다. 

◆탐앤탐스 '2017 럭키박스' 500개 한정 

커피전문점 탐앤탐스는 연말연시를 맞아 '2017 럭키박스'를 출시했다. 이번 행사는 탐앤탐스 전국 직영매장과 공식 쇼핑몰 '탐앤탐스몰'에서 진행하며 500개 한정 판매한다.

이번 럭키박스는 탐앤탐스의 2017 베스트 MD 상품을 엄선한 것으로 8만원 상당의 구성을 할인가에 판매한다. 특히 오직 50개 박스에만 특별한 럭키 상품 △공연티켓 2매 △마이탐카드 10만원 △NEW 담요 △2018 플래너를 랜덤으로 추가 구성했다. 구매 고객 전원에게는 앵글북스의 '미스터리 맨션' 게임 컬러링북을 증정한다.

◆SPC그룹 2017 크리스마스 제품, 포켓몬 시리즈 '보툰' 

SPC그룹은 크리스마스에만 만날 수 있는 다양한 시즌 한정판 제품을 출시했다. 

▲던킨도너츠 크리스마스 도넛, 파스쿠찌 크리스마스 시즌 제품 2종, SPC그룹 포켓몬 시리즈 보툰. ⓒ SPC그룹

던킨도너츠는 럭키보이선데이 캐릭터 도넛 2종을 비롯한 총 9종의 크리스마스 도넛을 선보였다. 눌레와 봉봉 캐릭터 모양에 크림치즈와 딸기필링을 채운 '걱정마 눌레'와 '꿈꾸는 봉봉' 이 외에도 △눈꽃내린 스노우맨 △소복한 눈꽃링 △스노우 밀크필드 △스노우 마시멜로 등 다양한 도넛이 눈길을 끈다. 아울러 러그, 인형, 램프 등 생활소품도 마련했다.

파스쿠찌에서는 이탈리아 크리스마스의 분위기를 느낄 수 있는 시즌 제품 2종을 만나 볼 수 있다. '이탈리안 트리 라떼'는 이탈리아 트리를 닮은 라즈베리 피스타치오 라떼, '이탈리안 슈크림 모카'는 비네(Bigne)라 불리는 이탈리안 슈크림을 닮은 모카 음료로 피칸과 마카다미아, 커피의 조화가 특징이다.

크리스마스 시즌 케이크는 이탈리아 크리스마스 정통 디저트인 △파네토네 △스노위 화이트 △스노위 쇼콜라 △스노위 스트로베리 4종이다. 사전 예약 할 수 있으며, 구입 시 제품에 따라 시그니처 담요와 커피 무료 교환권을 증정한다.

아울러 SPC그룹이 음료 용기 뚜껑에 블록 형태의 캐릭터 피규어를 적용한 신개념 음료 '보툰(Botoon)'의 포켓몬 시리즈를 출시했다.

보툰은 '보틀(bottle, 음료병)'과 '카툰(cartoon, 만화)'을 조합해 만든 이름으로, 지난 7월 △슈렉 △진저맨 △장화신은 고양이 등 애니메이션 슈렉 캐릭터를 적용한 바 있다.

SPC그룹이 이번에 새롭게 선보이는 보툰의 신규 패키지는 포켓몬스터 캐릭터인 △피카츄 △잠만보 △꼬부기를 적용했다. 특히 크리스마스 시즌에는 '산타모자'를 쓴 한정판 피규어를 선보일 예정이다.

보툰은 사과, 트로피칼, 믹스베리 3가지 종류 플레이버가 있으며, 전국 파리바게뜨, 배스킨라빈스, 던킨도너츠에서 판매한다.

◆CJ제일제당, 5가지 무첨가 'The더건강한 캔햄 치즈' 

CJ제일제당(097950)은 햄에 고소한 치즈가 박혀있는 'The더건강한 캔햄 치즈'를 새롭게 선보였다.

▲CJ제일제당 The더건강한 캔햄 치즈, 아워홈 한입 만두카츠, 롯데제과 공룡박사와 롤리팝 아이스 츄잉. ⓒ 각 사

The더건강한 캔햄 치즈는 아질산나트륨, 합성향료, 전분, 보존료(소브산칼륨), 에리토브산나트륨을 뺀 5가지 무첨가가 특징이다. 아질산나트륨을 넣는 대신 레몬과 석류의 항산화 능력과 로즈마리의 항균 작용을 활용, 보존성을 강화했다. 

CJ제일제당은 The더건강한 캔햄 치즈로 구성된 명절 선물세트를 출시하고 대형마트에서 시식행사를 진행하는 등 공격적인 영업·마케팅 활동을 펼쳐 제품의 특장점 알리기에 주력할 예정이다.

◆아워홈, 신제품 '한입 만두카츠' 

종합식품기업 아워홈은 만두를 커틀릿 형태로 즐길 수 있는 이색적인 신제품 '한입 만두카츠'를 출시했다.

일반적인 만두가 만두소를 밀가루 피로 감싼 것과 달리, 신제품 한입 만두카츠는 만두소에 생(生)빵가루를 묻혀 튀겨낸 제품이다. 멘치카츠와 유사하지만 당면과 부추 등 야채가 들어 있어 차별화된다. 

조리 방법도 간단하다. 튀김 조리기구에 기름을 부어 가열한 후, 해동 시키지 않은 냉동 상태의 한입 만두카츠를 넣고 약 4분~4분30초간 튀겨내면 된다. 제품이 위로 떠올랐을 때 꺼내 1~2분간 기름을 뺀 후 먹으면 더욱 바삭하게 즐길 수 있다.

◆롯데제과, 공룡 모양 스낵 '공룡 박사'와 '롤리팝 아이스 츄잉' 

롯데제과(004990)는 겨울 방학을 앞두고 어린이들이 좋아하는 공룡을 콘셉트로 만든 스낵 '공룡 박사' 2종 핫치킨맛, 양념바베큐맛을 선보였다.

공룡 박사는 △티라노사우르스 △트리케라톱스 △스테고사우르스 △알로사우르스 △울트라사우르스 공룡 5종의 모양을 구현했다. 특히 제품뒷면에는 공룡에 대한 구체적인 정보를 표시해 이해를 도왔다.

해당 공룡은 소비자 선호도 조사를 통해 선정한 것으로, 롯데제과는 공룡 모양을 살리기 위해 성형기 개발에만 1년여를 투자했다. 

향후 롯데제과는 공룡 테마파크, 놀이공원, 전시관 등 다양한 어린이 관람 명소와 연계, 풍성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는 계획이다. 

이와 함께 롯데제과는 소프트 캔디 '롤리팝 아이스 츄잉'을 출시했다. 롤리팝 아이스 츄잉은 빙과제품 △스크류바(사과&딸기) △죠스바(오렌지&딸기) △수박바(수박) △주물러(콜라) 맛을 그대로 살린 제품이다.

이는 막대사탕 '롤리팝 아이스'와 동일한 구성이다. 또한 제품 디자인은 소비자에게 친숙하게 다가가고자 각 빙과제품의 디자인을 적용했다.

◆오리온, 겨울 한정판 디저트 '마켓오 눈호빵' 

오리온(001800)은 겨울을 맞아 프리미엄 디저트 신제품 '마켓오 눈호빵'을 한정 판매한다. 

▲오리온 마켓오 눈호빵, 빙그레 도토루 컵 커피, 삼양식품 까르보불닭볶음면. ⓒ 각 사

마켓오 눈호빵은 팥앙금과 이탈리안 다크초콜릿이 어우러진 맛이다. 눈사람을 형상화한 모양에 총 12가지 표정과 △MERRY CHRISTMAS △THANK YOU △I♥U 등 마음을 전하는 메시지를 담았다. 포장을 제거한 후 찜기 또는 밥솥, 전자레인지 등에 데워 간편하게 즐길 수 있다. 

한편, 마켓오 디저트는 오리온의 프리미엄 디저트 카페 '랩오(Lab O)' 메뉴를 기반으로 만든 제품이다. △생크림 치즈롤 △스틱 치즈케이크 △생크림 카스테라 3종을 판매하고 있다. 

◆삼양식품, 불닭브랜드 10억개 판매기념 '까르보불닭볶음면' 한정판

삼양식품(003230)은 불닭브랜드 출시 5년 7개월만에 누적 판매 10억개 돌파 기념, 한정판 '까르보불닭볶음면'을 내년 3월까지 선보인다.

까르보불닭볶음면은 액상스프와 함께 모짜렐라치즈분말, 크림맛분말, 파슬리 가루 등이 함유된 분말스프를 제공한다. 까르보불닭볶음면의 맵기는 치즈불닭볶음면(2323 SHU) 수준이다. 

한편, 까르보불닭볶음면 용기면은 오는 26일 출시한다.

◆빙그레-도토루 협업 '도토루 컵 커피'

빙그레(005180)는 일본 No.1 카페체인 도토루 커피와 협업해 컵 커피 신제품을 출시했다. 이번에 양사가 공동 개발한 '도토루 컵 커피'는 바닐라라떼(250㎖), 카페라떼(250㎖) 2종이다. 

지난 15일에는 빙그레 본사에서 박영준 빙그레 대표와 호시노 마사노리 도토루 커피 사장이 만나 협약식을 체결한 바 있다.

지난 1962년 창립한 도토루 커피는 커피배전 전문기업으로 일본에서 약 1400개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일본의 커피 브랜드 중 3년 연속 고객만족도 조사 1위를 기록한 브랜드다.

빙그레는 2008년 국내 첫 PET 커피인 아카페라를 출시했다. 아카페라는 올해 대용량 제품 출시 등 전년 대비 약 30% 신장한 300억원의 매출을 올릴 것으로 전망된다. 

◆롯데칠성음료, 피카츄 들어간 '아이시스8.0' 소용량 페트병

롯데칠성음료(005300)는 소용량 어린이 생수 '아이시스8.0' 200㎖ 페트병을 선보였다.

▲롯데칠성음료 아이시스8.0 소용량 페트병, 매일유업 매일우유 2% 핑크퐁 에디션, 크리스탈 제이드 구황부추 관자볶음. ⓒ 각 사

이 제품은 애니메이션 '포켓몬스터'의 대표 캐릭터인 '피카츄'를 라벨 디자인에 담아 어린이들에게 친근감을 더하고 수분 섭취에 대한 긍정적인 이미지를 심어주고자 했다. 기존 제품 대비 높이와 무게가 줄어든 미니캡을 사용해 용기 경량화와 친환경성을 강화한 것도 특징이다.

롯데칠성음료는 '어린이 1일 수분 섭취 부족! 엄마는 챙기고, 가볍고 깜찍한 피카츄와 동행하는 미니 생수로 수분 충족! 언제 어디서나 맘껏 즐기는 200㎖ 핑크빛 생기 에너지!'라는 콘셉트를 앞세워 키즈카페, 테마파크 등 놀이시설을 중심으로 마케팅을 강화하기로 했다.

◆매일유업 '매일우유 2% 핑크퐁 에디션'… 크리스탈 제이드, 연말연시 한정 세트 메뉴 

매일유업(005990)은 '매일우유 저지방2%'가 애니메이션 캐릭터 '핑크퐁'과 함께한 '매일우유 2% 핑크퐁 에디션'(200㎖)을 출시했다.

아이들의 건강한 성장을 응원하는 매일우유 저지방2% 캠페인 일환으로 선보인 이번 에디션은 핑크퐁을 만든 국내 콘텐츠 기업 스마트스터디와 협업으로 제작된 에디션이다. 

매일우유 2% 핑크퐁 에디션은 매일우유 2% 멸균제품 패키지에 핑크퐁과 상어가족 캐릭터를 적용했다. 특히 무균화 공정을 거친 테트라팩 포장으로 상온에서도 영양성분 변화 없이 보관할 수 있다.

아울러 매일유업이 운영하는 크리스탈 제이드에서는 겨울 시즌을 맞아 연말연시 세트 메뉴를 선보인다. 여러 가지 중국요리와 '구황부추'를 앞세워 소비자들의 다양한 입맛 잡기에 나설 예정이다.

이번 연말연시 세트의 핵심이라고 할 수 있는 구황부추는 겨울철에만 만나볼 수 있는 제철 식재료로, 예로부터 중국 황제에게 진상하던 진귀한 재료로 알려졌다. 특히 몸을 따뜻하게 하고 몸의 순환을 원활하게 돕는 효능을 가지고 있다. 

크리스탈 제이드에서는 '구황부추 돼지고기 볶음' '구황부추 관자 볶음' 등의 메뉴를 만나볼 수 있다. 소공점과 서머셋점, 압구정점에서는 단품주문도 가능하다.

이 외에도 현지 셰프가 제조하는 상해식 딤섬 소롱포를 비롯해 칠리새우, 통영산 굴을 활용한 탕면요리 등으로 메뉴를 구성했다.

글로벌 외식서비스기업 엔타스가 운영하는 정통일식 전문점 삿뽀로는 겨울 제철 생선인 방어를 활용한 '방어코스'를 선보인다.

대방어는 비타민D, 불포화지방 함유량이 높아 노화방지, 성인병 예방에도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졌다. 

해당 코스는 △자완무시(계란찜) △계절샐러드 △세비체(회샐러드) 등 전채요리 후 대방어회와 도미, 참치 등 모둠사시미로 구성했다. 또 조리장 특선요리로 겨울 제철 음식인 석화찜과 알밥, 후식으로 마무리된다. 방어코스 주문 시 금가루가 뿌려진 사케를 무료로 제공한다. 

◆부엉이돈까스, 겨울 시즌 신메뉴 '시칠리아 토마토 돈가스'

이탈리안 하우스 콘셉트 돈가스를 선보이고 있는 부엉이돈가스는 겨울을 맞아 신메뉴 '시칠리아 토마토 돈가스'를 선보였다. 이탈리아 시칠리아 토마토를 활용한 게 특징이다. 

부엉이돈까스는 신메뉴 론칭을 기념해 시칠리아 토마토 돈가스를 주문하면 탄산수를 무료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쎌바이오텍, 특허 출원 '듀오락 위장간케어' 

쎌바이오텍(049960)은 회식이 잦은 직장인들을 위해 간뿐 아니라 위와 장까지 토털로 케어하는 '듀오락 위장간케어'를 출시했다. 

듀오락 위장간케어는 식품의약품안전처가 인정한 검증된 원료만을 사용했다. 세계 특허 듀얼코팅 프로바이오틱스 50억마리가 투입됐고, 헬리코박터균 증식을 억제하고 위 점막을 보호하는 감초추출물과 산화방지제로 알려진 '실리마린'을 핵심 성분으로 하는 밀크씨슬에 항산화 기능이 있는 비타민C 등을 함유하고 있다.

특히 듀오락 위장간케어는 알코올 분해 능력이 뛰어난 유산균만을 선별해 제품을 구성했다. 

쎌바이오텍 관계자는 "동물임상 결과 듀오락 위장간케어는 숙취 원인 물질을 분해해 혈중 알코올 수치를 감소시키고 간 기능 손상을 방지하는데 현저한 효과를 보여 특허 출원을 완료한 상태"라고 말했다.

◆하이트진로 '마르께스 데 리스칼' 9종… 스페셜 패키지 와인 2종

하이트진로(000080)는 스페인 와인 '마르께스 데 리스칼(Marques de Riscal)' 9종을 출시한다.

▲하이트진로 발비 소프라니 모스카토 다스티 와인, 쎌바이오텍 듀오락 위장간케어, 하이트진로 마르께스 데 리스칼 와인 2종. ⓒ 각 사

마르께스 데 리스칼은 세계 3대 와인산지로 유명한 스페인 리오하(Rioja) 지역에서 가장 오래된 대표 와이너리로, 1858년에 설립됐다. 현재까지 그 명성을 이어받아 스페인 왕실의 공식 와인으로 자리 잡았다.

하이트진로에서 출시하는 마르께스 데 리스칼은 레드와인 7종, 화이트와인 2종으로, 하프보틀(375㎖)로 선보인다. 

마르께스 데 리스칼의 대표 레드와인 '레제르바'는 석회점토 토양에서 재배한 품종으로 양조하고 2년간 오크배럴 숙성과 최소 1년 이상의 병 숙성을 거친다. 

화이트와인 '루에다'는 스틸탱크에서 발효 후 2개월간 앙금접촉(lees contract)를 진행해 풍미를 더한다. 

이와 함께 하이트진로는 이탈리아 스파클링 와인 '발비 소프라니 모스카토 다스티(Balbi Soprani Moscato d'Asti)'와 독일 스파클링 와인 '헨켈 할브 트로켄(Henkell Halbtroken)'에 크리스마스 이미지가 담긴 패키지를 제작해 국내에 한정 판매한다.

발비 소프라니 모스카토 다스티는 눈꽃 이미지가 새겨진 투명 케이스로, 헨켈은 크리스마스 기념잔과 세트로 구성했다.

모스카토 다스티는 이탈리아 아스티 지역에서 모스카토 품종으로 생산한 정통 세미스파클링 화이트 와인, 헨켈은 독일 스파클링 와인 중에서 일정 수준의 품질을 지닌 와인에게만 지칭되는 '젝트' 레벨의 스파클링 와인이다. 

◆롯데주류, 순하리 당·칼로리↓ 리뉴얼… 클라우드 비어스테이션 '겨울 시즌 신메뉴'

롯데주류는 소주 베이스 칵테일 '순하리'를 리뉴얼해 새롭게 출시했다.

▲롯데주류 순하리 리뉴얼, 클라우드 비어스테이션 겨울 시즌 신메뉴. ⓒ 롯데주류

리뉴얼 순하리는 '날씬하게 맛있는 착한 과일소주(주세법상 일반증류주)'를 콘셉트로 기존에 사용하던 액상과당 대신 저칼로리 고감미료를 첨가해 기존 제품 대비 당 함량을 99% 줄이고 칼로리는 30%가량 낮췄다.

이번 리뉴얼을 통해 절감한 당 함량은 순하리 1병을 기준으로 각설탕 6~7개 분량에 달한다. 당과 칼로리는 줄였지만 과즙과 과일향 함량은 동일하게 유지했다. 출고가도 962.5원으로 기존 제품과 동일하다.

제품 패키지에도 당, 칼로리 변화 수치를 표시해 제품의 특성을 명확히 전달하는 한편 제품별로 과일 이미지를 확대하고 해당 과일을 떠올릴 수 있는 색상을 넥라벨에 적용했다.

아울러 롯데주류의 맥주 펍 클라우드 비어스테이션에서는 랍스터를 주 재료로 한 겨울 시즌 신메뉴 3종을 내년 2월까지 선보인다.

이번 신메뉴는 랍스터에 스테이크, 베이컨 등을 곁들여 하나의 요리에서 해산물, 육류 등을 한꺼번에 즐길 수 있도록 한 것이 특징이다.

버터와 치즈를 올린 랍스터와 그릴에 구운 스테이크가 더해진 '랍스터 위드 스트립로인', 클라우드 특제소스로 맛을 살린 립과 랍스터를 즐길 수 있는 '랍스터 위드 베이컨 립', 갈릭버터를 올려 구운 랍스터를 소스와 함께 먹는 '랍스터 위드 랍스터'를 만나볼 수 있다.

◆앱솔루트, 연말 한정판 바틀 '앱솔루트 세퀸' 

▲앱솔루트 세퀸. ⓒ 앱솔루트

나이트라이프의 아이코닉한 브랜드 앱솔루트 보드카(ABSOLUT VODKA)는 연말 홀리데이 파티 시즌을 맞아 인터렉티브 디자인을 적용한 한정판 바틀 '앱솔루트 세퀸(ABSOLUT Sequin)'을 국내시장에 선보인다.

매해 최신 디자인을 적용한 연말 한정판을 선보이는 앱솔루트만의 전통에 따라 출시된 앱솔루트 세퀸은 '은은하게 빛

블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