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HOME > INFORMATION > 뉴스&이벤트
뉴스&이벤트
작성일 : 2017.03.21 10:29
조회수 : 712



싱글족․가성비․O2O․카테고리 킬러․콜라보레이션 등 5대 키워드 주목해야


“소비 트렌드 맞춘 창업 아이템 설정 필수”

 

1인 가구를 겨냥한 아이템은 ‘싱글족’ 증가에 발맞춰 향후 높은 성장세가 기대되고 있다고 전문가들은 조언한다. 싱글족은 최근 싱글슈머(Single+Consumer)나 솔로이코노미(Solo+Economy)라는 새로운 경제용어를 만들어 낼 정도로 새로운 소비층으로 부각되고 있다. 

 

이런 트렌드에 맞게 외식시장도 재편을 거듭해 왔다. 혼자 와서도 매장에서 편히 음식을 먹을 수 있는 브랜드가 잇달아 론칭되고 있다. 최근에는 인건비 절감과 운영의 편의성을 높인 무인포스시스템 접목 브랜드가 등장하기도 했다. 미사랑인들이 운영하는 한식전문점 ‘니드맘밥’은 매장 인테리어를 바(Bar) 형태로 구성했다. 1~2명 단위의 외식을 위한 공간 구성인 것이다. 공간 활용도를 크게 높인데다, 무인식권발매기를 설치해 종업원 없이도 운영이 가능하도록 한 게 특징이다. 

 

가성비는 올해 소비자뿐만 아니라 창업자도 주목해야 하는 단어다. 외식업은 투자 대비 안정적인 수익성을 확보하는 게 중요하기 때문이다. 친환경 죽 전문점 본앤본은 현재 100% 유기농 쌀과 국산 참기름, 친환경 녹두 등을 사용하고 있다. 가족의 건강을 우선적으로 생각하는 주부나 웰빙에 관심이 높은 소비자들이 타깃이다. 최근 입소문이 나면서 병원이나 약국 등 특수 상권뿐 아니라 주택가 상권까지 진출하며 주목을 받고 잇다. 


주소:http://www.sisapress.com/journal/article/166191

출처:

        

블로그